프로야구 구석구석
유통업계, KBO 팬심 잡기 총력전! 크보빵부터 랜더스벅까지
broomforwitch
2025. 4. 22. 09:45
728x90
반응형
2025년 야구 시즌이 본격화되면서 유통업계가 KBO 팬들을 사로잡기 위한 마케팅 전쟁에 돌입했습니다.
‘크보빵’, ‘먹산 시리즈’, 한화 40주년 팝업스토어, LG·한화 특화매장, 스타벅스 유니폼까지…
야구팬이라면 주목해야 할 상품과 트렌드를 정리해봤습니다.
SPC삼립 ‘크보빵’ 출시 열풍
- KBO, 선수협회와 협업한 ‘크보빵’ 10종 출시
- 띠부띠부씰 215종 랜덤 수록 → 수집 욕구 자극
- 출시 10일 만에 300만 개 판매 돌파
‘제2의 포켓몬빵’으로 불릴 만큼 인기 폭발! 어린이부터 2030 팬층까지 전 세대 열광 중
CU, 두산 ‘먹산 마케팅’ 본격화
- 두산 베어스와 손잡고 14종 협업 상품 출시
- 대표 상품: 연세 먹산 생크림빵 → 앱 인기 검색어 1위
- 4월 23일 ‘베어스 라거맥주’ 출시 예정
- 5월 중순까지 하이볼, 닭강정 등 순차적 출시
야구장에서 먹기 좋은 간편식 중심으로 구성, 두산 팬들의 ‘먹성’ 타깃 마케팅
갤러리아백화점, 한화이글스 40주년 팝업
- 대전 타임월드점에 팝업스토어 운영
- 한화 레거시 유니폼, 한정판 굿즈 판매
- 온라인 일부 품절, 오프라인 매장 재고 문의 쇄도
한화이글스 창단 40주년 기념 팬심 저격 프로젝트
GS25, 야구 특화매장 확대 운영
- LG트윈스 특화매장(잠실) 운영 이후
- 2025년 3월, 한화생명 이글스파크에 ‘볼파크점’ 오픈
- 유어스 전용상품 ‘우쭈쭈바’, ‘썬캡’ 단독 판매
- 락커룸 콘셉트 인테리어 + 60여 종 굿즈 전시
대전 팬은 물론 전국 야구팬 겨냥, 특화매장 매출 20% 이상 상승
신세계, ‘랜더스 쇼핑페스타’로 1조 3천억 매출
- SSG랜더스와 연계된 유통 마케팅 행사
- 4월 4일~13일 진행 → 역대 최고 실적 달성
- 이마트·SSG닷컴 참여 → 야구 테마 할인
야구 테마 마케팅의 모범사례로 평가됨
스타벅스 X SSG랜더스 ‘랜더스벅’ 유니폼 완판
- 온라인 한정판 유니폼 → 5분 만에 완판
- 4년간 협업 → ‘스타벅스 데이’ 10승 기록
- 팬들 사이에선 ‘승리 요정 브랜드’로 자리잡음
야구팬이라면 ‘지금이 덕질 타이밍’
야구팬들을 겨냥한 유통업계의 전략은 더욱 정교해지고 있습니다.
KBO 콜라보 상품, 특화매장, 한정판 굿즈까지…
덕질과 소비의 경계를 허무는 지금, 팬이라면 놓치지 마세요!
핫 키워드
- 크보빵 띠부띠부씰
- 먹산 마케팅
- 한화 팝업스토어
- 특화매장 GS25
- SSG 랜더스 유니폼
- 야구팬 굿즈
- 2025 프로야구 시즌
- 유통업계 야구 마케팅
- 스타벅스 랜더스 협업
- KBO 협업 상품
728x90
반응형